본문 바로가기
스피드 3분 정보

김태리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발사이즈 학력 인스타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2. 2. 10.

김태리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발사이즈 학력 인스타

 

대한민국의 배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태리입니다.

어린시절주터 할머니와 함께 생활해서 데뷔초까지는 할머니와 살았고, 현재는 독립해서 혼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름이 특이한데 아버지가 지어죽 것으로, 당시 김태리가 태어났을때 동네에 배꽃이 만개한 것에서 따와서 '클 태' '배나무 리' 를 붙인 이름이라고 하네요.

김태리가 본명입니다.

 

 

김태리 프로필

 

나이

배우 김태리 나이는 33세입니다. 1990년 4월 24일생

 

고향

서울시 중량구 상봉동

 

학력

서울신현초등학교 졸업
신현중학교 졸업
영신간호비즈니스고등학교 디자인과 졸업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언론정보학 학사

 

배우 김태리 키는 166cm 입니다.

혈액형

B형

 

발사이즈

225mm

 

가족

부모님, 할머니 오빠 1988년생

반려묘 3마리

 

종교

무종교

 

데뷔

2014 더바디샵 CF

 

배우 김태리

 

남들과 비슷하고 평범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김태리는 조용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시끄럽지도 않고 그냥 평범한 아이였다고 하네요.

그림 그리는것을 좋아해서 미술 쪽으로 도전해볼 생각에 특성화고 디자인과로 진학했지만, 자신의 길이 아닌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연극동아리 김태리


이후 막연하게 아나운서를 꿈꾸고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부에 지원합니다. 당시 까지만해도 연기에 관심이 없었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대학교 연극 동아리를 통하여 연기를 처음 접하게 됩니다.

 

2학년 김태리는 자신의 길을 배우로 결정합니다. 연극을 하면서 생전 경험한 적 없는 큰 재미를 느꼈다고 하며 평생 질리지 않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하네요.

 

 

 

영화 아가씨의 파격적인 캐스팅

 

김태리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에 큰 배역으로 출연하는 것 자체가 큰 부담이었고, 배우의 시작을 굳이 큰 영화로 시작해야 할까라는 의문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가 떨어져도 좋으니 오디션 참가를 권

당시 이 오디션에 참여한 인원만 1500명.. 1500:1 

박찬욱 감독은 당시 배우들이 다 맘에 들지 않았다고 하는데, 김태리를 만나게 되었고, 확신이 들었다고 하네요.

 

배우 김태리

 

김태리는 산책, 자전거 타기등의 운동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등산을 즐겨한다고 하네요.

 

개인 SNS 계정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소속사에서 관리하는 계정이 2월 5일 만들어졌습니다.

 

팟캐스트 듣는 취미가 있다고 하는데, 정치, 과학, 어학 등 다양한 분야의 팟캐스트를 듣고, 소설책을 읽어주거나 책 내용을 가지고 토론하는 걸 밤에 하나씩 틀어놓고 듣다가 잠든다고 합니다.

 

추천했던 책은 아토니오 스카르메타의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로알드 달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 말란 쿤데라의 농담 등이 있습니다.

 

직접 오디오북 컨텐츠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의 '날개' 를 낭동했고, 

김태리의 리커버북 채널에서는 민음사의 세계문학전집 중 44개의 작품을 색다른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해준다고하네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조녜,.

 

어린시절과 굉장히 똑같이 자란배우

댓글